커뮤니티

학과소식

유은석(15학번) 학우 취업 스토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9-10 20:34
조회
4581

유은석(15학번) 학우 취업 스토리

1. 취업 축하합니다.  자기소개와 입사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1기 졸업생인 15학번 유은석입니다.

제가 현재 재직하고 있는 곳은, 저의 모교인 차 의과학대학교 학습지원센터입니다.

학습지원센터는 교수지원부, 학습지원부, 이러닝부로 나뉘는데, 제가 맡고 있는 학습지원부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공모전, 워크숍, 클리닉 등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지원하는 곳입니다.

2.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학습지원센터에서 학습법 소모임, 학습법 클리닉, 맞춤형 학습지원, 러닝팁스와 카드뉴스 제작, 홍보 등을 전담하여 맡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재직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미술치료학과 귀욤뽀짝 후배들이 저희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보는 것이 하루의 소소한 즐거움입니다. 특히 학습법 소모임에 참여한 후배들이 우수 활동 팀으로 선발된 것이 자랑스러워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미술치료학과의 간담회, 외부 견학 등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제가 우리 학과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에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난 가을, 졸업을 앞두고 이제 어떻게 하고 살아야 할지에 대한 막막함에 잠도 잘 못 이루었었는데, 취직을 하게 되어서 후배들에게 저의 취직 스토리를 들려줄 수 있어 기쁩니다. 항상 사랑으로 아껴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행복한 대학생활을 보내고 이렇게 취직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곳이 미술치료와 같은 범주에 있지는 않지만, 다양한 기관에서 실습한 경험들이 학생들을 만나고 소통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실습기관 중,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학부생의 신분에 할 수 없는 완벽한 세팅에서 할 수 있어 많은 것들을 보고 경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실습지였습니다. 미술치료학과에서의 다양한 경험은 자신이 어떤 일을 하더라고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충분히 기능하는 사람이니 무엇이든지 다 잘할 수 있어요. 미술치료학과 학생이라는 자긍심을 가지세요! 미래에 대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어떠한 선택을 해도 다 잘 될 거예요. 언제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