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경기 꿈의 대학: 나의 미래는 어떻게 준비할까?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작성자
arttherapy
작성일
2018-01-06 20:59
조회
2509

경기 꿈의 대학: 나의 미래는 어떻게 준비할까?: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경기 꿈의 대학: 나의 미래는 어떻게 준비할까?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에서는 2017년 4월부터 경기 꿈의 대학에 참여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경기 꿈의 대학에는 미술치료, 상담심리학과에 각 분야별 전문가인 전임교수님들이 참여하여,
고등학생의 대학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미술치료와 상담심리 과목을 배우고 경험하면서,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고 이해하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찾도록 제공하였습니다.
특강은 4월에는 미술치료의 소개, 미술치료와 심리학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5월에는 그림으로 알아보는 나(HTP, PITR, BDT)와 컬러테라피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 꿈의 대학의 종결인 6월에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경기 꿈의 대학 특강이 고등학생에게 미술치료·상담심리의 전공과 높은 비전을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8학년도 2학기에는 미술치료와 상담심리를 나누어 두개의 강좌로 진행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학부생 보조 참가자 소감>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16학번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채화입니다.
2017년 1학기 경기 꿈의 대학에 참여하여 각 실시 프로그램에 보조를 맡았습니다.
각 교수님들의 유익한 특강을 들을 수 있었고, 고등학생 친구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입학하게 될 미래의 후배들을 위해 조금 더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선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부 생활을 이루어나갈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