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학기 | 구분 | 교과목 | 학점 | 시수 | 비고 |
1-1 | 전기 | 미술치료 비전세미나 | 1 | 1 | |
전공기초 계 | 1 | 1 | |||
1-1 | 전선 | 심리학개론 | 3 | 3 | |
1-1 | 전선 | 미술치료학개론 | 3 | 3 | |
1-1 | 전선 | 생애주기별 미술치료 | 3 | 3 | |
1-2 | 전선 | 미술사와 미술치료 | 3 | 3 | |
1-2 | 전선 | 매체연구-입체조형 | 3 | 3 | |
1-2 | 전선 | 사회참여 미술치료 | 3 | 3 | |
1-2 | 전선 | 발달심리학 | 3 | 3 | |
2-1 | 전선 | 의학개론 | 3 | 3 | |
2-1 | 전선 | 미학과 미술치료 | 3 | 3 | |
2-1 | 전선 | 성격심리학 | 3 | 3 | |
2-1 | 전선 | 미술표현기법-드로잉 | 3 | 3 | |
2-1 | 전선 | 미술치료봉사Ⅰ | 1 | 1 | |
2-2 | 전선 | 장애아동의 이해 | 3 | 3 | |
2-2 | 전선 | 미술치료봉사Ⅱ | 1 | 1 | |
2-2 | 전선 | 색채심리학 | 3 | 3 | |
2-2 | 전선 | 상담심리학 | 3 | 3 | |
2-2 | 전선 | 신경과학개론 | 3 | 3 | |
2-2 | 전선 | 창의적 미술치료-페인팅 | 3 | 3 | |
3-1 | 전선 | 유아동 미술치료 | 3 | 3 | |
3-1 | 전선 | 성인 및 노인 미술치료 | 3 | 3 | |
3-1 | 전선 | 미술치료 사례연구 | 3 | 3 | |
3-1 | 전선 | 이상심리학 | 3 | 3 | |
3-1 | 전선 | 연구방법론Ⅰ | 3 | 3 | |
3-2 | 전선 | 집단 미술치료 실제 | 3 | 3 | |
3-2 | 전선 | 장애아동 미술재활 | 3 | 3 | |
3-2 | 전선 | 미술심리 진단 및 평가 | 3 | 3 | |
3-2 | 전선 | 미술치료 임상실습 및 수퍼비전Ⅰ | 3 | 3 | |
3-2 | 전선 | 디지털 미술치료 | 3 | 3 | |
4-1 | 전선 | 미술재활 현장실습Ⅰ | 3 | 3 | |
4-1 | 전선 | 가족 미술치료 | 3 | 3 | |
4-1 | 전선 | 미술실습 임상실습 및 수퍼비전Ⅱ | 3 | 3 | |
4-1 | 전선 | 미술치료 진로지도Ⅰ | 3 | 3 | |
4-2 | 전선 |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 3 | 3 | |
4-2 | 전선 | 미술재활 현장실습Ⅱ | 3 | 3 | |
4-2 | 전선 | 미술치료사 윤리 | 3 | 3 | |
4-2 | 전선 | 트라우마 미술치료 | 3 | 3 | |
4-2 | 전선 | 매체연구-평면조형 | 3 | 3 | |
4-2 | 전선 | 부모상담의 실제 | 3 | 3 | |
4-2 | 전선 | 미술치료 진로지도 Ⅱ | 3 | 3 | |
전공선택 계 | 113 | 113 | |||
합 계 | 114 | 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