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유정하(16학번 졸업생) 취업스토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4-06 15:09
조회
4705

유정하(16학번 졸업생) 취업스토리



1. 자기소개와 입사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16학번 유정하입니다.

저는 현재 예룸예술학교에서 상담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예룸예술학교는 서울시 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 교육기관으로, 경계선 지능 청소년을 위한 예술 대안 학교입니다.
예룸예술학교에서는 기본 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예술 중심의 대안교과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며, 뿐만 아니라 내면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 적응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2.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주 업무는 학생들 상담입니다.
교우관계, 학교생활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들을 듣고 나누며,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내적 성장과 학교 적응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3. 재직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상담신청서를 받아 정식으로 첫 상담을 진행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상담교사로 일하게 되었다는 것이 새삼 실감 났기에 기억에 남습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무엇이든 겁내지 마시고, 우선 도전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겁이 좀 많은 편인데요. 겁내서 시도하지 않았으면 좋은 경험들을 놓칠 뻔했기에 이와 같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예룸에 상담교사로 근무하기 전, 예룸에서 미술치료 주치료로 실습을 진행했었는데요. 주치료사가 처음인지라 실습 하기 전 많이 걱정하고 겁냈었지만, 도전한 덕분에 학부 실습 경험 중 가장 많이 배웠고 이 경험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예룸 상담교사 채용공고가 뜨고, 지원하기 전에, 내가 과연 맡은 바 역할을 잘 수행해 낼 수 있을까 라는 걱정과 고민을 오래 했었습니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교수님들의 든든한 응원과 격려로 용기 내어 지원할 수 있었고 현재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노력하고 공부하여, 성장해나가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 후배님들께서도 너무 겁내거나 포기하지 마시고 무엇이든 용기 내어 도전하시고 좋은 기회 쟁취해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