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실험실참업혁신단 I-Corps 사업 차 힐링아트센터 발표 참여 (16학번 유정하)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3-02 12:22
조회
1748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의 차힐링아트센터팀이 2019년 2월 21일, 연세대학교에서 최종 발표를 가졌습니다.

차힐링아트센터팀은 실험실창업탐색팀의 공공기술기반 창업아이디어 기술사업(한국연구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의 일환으로 선발(2018년 5월) 되어, 국내 캠프와 여름방학 3주간 미국 워싱턴에서 해외 캠프를 거쳐 연구와 개발을 해서 마지막 시제품을 발표하였습니다.  팀에는 미술치료학과 15학번 오현아, 16학번 유정하 학생이 참여하여 비지니스 모델을 배우며 전공관련 창업의 꿈을 키웠습니다.

유정하 학생은 차 힐링아트센터 인턴으로 일하면서 창업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미술치료와 관련된 창업의 가능성을 몸소 느낄 수있어 전공의 새로운 잠재성을 확인하며 식견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박사 선배들과 일하며 창업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미술치료와 미술치료 실제 현장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동안 "실험실창업"은 이공계에 집중되어 있었는데 이번 참여를 계기로 우리 미술치료학과 창업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2019년에는 학부 학생을 중심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있는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