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2019학년도, 미술치료학과의 특별한 신입생 슈퍼위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4-16 10:19
조회
1200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슈퍼위크가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슈퍼위크는 차의과학대학교의 연중 큰 행사로, 전체 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와 각 부서, 학과에서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습니다.
첫째 날 오전은 학습지원센터에 '영화음악과 함께하는 리더십', '나의 대학생활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오후에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준비한 '드림 텀블러 만들기'의 주제로 졸업 후의 미래를 생각하며 나만의 독특한 텀블러를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 날 오전은 학생만족센터에서 사전에 진행한 'LCSI 종합성격검사'의 결과를 해석하고 설명하는 워크샵을 통해 자신의 성격을 심도있게 알아보고 장단점을 파악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셋째 날과 넷째날은 미술치료학과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셋째 날(2부)에는 졸업생 15학번 오현아, 정경희 선배의 특강 및 간담회를 통해 신입생의 학교 생활 및 학업 계획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뒤를 이어  4학년 임상실습 사례발표대회 수상자인 이예진, 송서연 선배의 발표가 있었는데  3학년 부터 예정되어 있는 임상실습과 관련하여 선배들이 실제 경험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치료사가 준비해야한 마음가짐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보건복지행정학과와 함께 미니 올림픽을 하며 단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넷째 날(3부)에는 "대학원에서 다함께 차.차.차"라는 주제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미술치료 대학원을 방문하여 박사선생님들의 특강을 듣고, 교수님들과 점심식사를 하고 캠퍼스 투어를 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