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소식

안채현(16학번) 학우 취업스토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9-08 19:16
조회
3918

안채현(16학번) 학우 취업스토리

 

1. 자기소개와 입사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16학번 안채현입니다.

저는 현재 심리사회적지원센터 아트온어스에 근무 중입니다. 아트온어스는 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개인의 심리상담과 커뮤니티의 회복을 지원하고, 트라우마 및 재난 상황에서 정신건강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심리사회적 지원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2.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아트온어스에서 상담실 및 상담 스케줄 관리, 홍보, 담당 프로젝트 운영 및 회계 처리 등 전반적인 행정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재직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한 번은 아트온어스와 일하시는 치료사 선생님들이 전부 모여 워크숍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미술치료뿐만 아니라 언어치료, 놀이치료, 무용동작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사 선생님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잘 알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고, 치료사 선생님들의 다양한 경험도 들을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더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 시간이었습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직접 미술치료를 하거나 상담을 진행하는 일은 아니지만, 상담 현장에 있으면서 상담의 실질적인 부분에 대해 많이 보고, 듣고,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 프로젝트를 관리하면서 취약계층, 소외계층을 위한 심리사회적 지원에 일조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보람차게 일하고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해진 길을 따라가려고만 하기 보다 세상을 더 넓은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나에게 더 맞는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