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글로벌 리더의 역량과 인성을 갖춘 미술치료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크기변환]사본 -박윤미 교수 프로필

미술치료학과
학과장 박윤미 교수

안녕하십니까?

미술치료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미술치료는 미술과 심리치료가 접목된 분야의 전문분야로, 최근 정신건강에 대한 국가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더욱 촉망받는 전문직업으로 인정받으며 그 치료 영역이 아동에서 노인, 심리치료에서 재활치료, 호스피스,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건강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맞추어 우리학과는 글로벌 리더의 역량과 인성을 갖춘 미술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우리대학의 특성화학과로서 미술치료학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최고의 교수진을 자랑하며, 우리대학이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미술치료대학원의 석박사 과정과 연계하여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로드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학과가 보유한 다양한 임상교육협약기관을 통한 철저한 임상교육은 학생들이 구체적인 실무지식과 임상기술을 습득하여 치료사로서 비전을 세우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학과는 미술치료의 발전과 사회와 시민의 정신건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체계적이며 창의적 교육을 실시하여 우리나라 미술치료의 새로운 방향과 지침을 제시하며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 미술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